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란?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소상공인의 사업장의 피해회복을 지원하기 위해서 개인신용평점에 따라서 1~1.5%의 초저금리로 1,000만 원까지 대출해주는 정책 자금으로, 1월 24일부터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희망대출플러스는 총 10조 원 규모의 정책자금으로, 소상공인 1·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등 타 정책자금을 받은 경우에도 중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중복 신청이 제외되는 경우가 있는데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제외 대상' 항목에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조건

 

희망대출플러스의 경우는 신용도에 따라서 연 1% ~ 1.5% 초저금리로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저신용, 중신용, 고신용에 따라서 세부내용에서 차이가 있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지원 대상

저신용자 희망대출 (신용평점 744점 이하인 경우)

 

저신용 소상공인이 신청 가능한 희망대출의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용평점 744점 이하인 경우 신청 대상에 해당됩니다.

 

한도 : 1천만원

금리 : 연 1.0% (고정금리)

기간 : 5년 (2년거치, 3년 상환) 저신용자 지원의 경우 1월 3일부터 ~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예산 규모는 1조 4천억원입니다.

 

중신용 특례보증 (신용평점 745 ~ 919 이하인 경우)

 

중신용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시중은행 앱 등을 통해서 비대면 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신청이 가능 금융사는 국민, 기업, 농협, 신한, 하나, 경남, 대구, 부산 등이 해당되며 신용평점 745점 ~ 919점 이하인 경우 신청 대상에 해당됩니다. (아래 은행 어플을 참조)

 

한도 : 1천만원

금리 : 1년차 1.0% 내외(변동금리), 2년차 이후 CD금리 + 1.7%p 기간 : 5년

보증료 : 1년차 전액 면제, 2년 이후 0.6%

중신용자 희망대출플러스의 경우는 신규 운전자금 및 기존 대출 대환(상호금융, 캐피탈, 카드사 신용대출)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예산은 3조 8천억원 가량의 규모입니다.

 

고신용자 신용대출 (신용점수 920점 이상인 경우)

 

고신용 소상공인이 신청 가능하며 시중은행 앱을 통해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한 금융사는 국민(인터넷 가능),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부산이 해당되며 신용평점 920점 이상인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 : 1천만원

금리 : 1.5% (고정금리)

기간 : 1년 고신용자의 경우는 신규 운전자금 및 기존 대출대환(신청은행의 기존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하는 예산 규모는 4조 8천원억 규모 입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은행 앱을 통해서

2.직접 은행 창구 방문 대면 신청 이 두가지로 가능합니다.

 

아래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을 클릭하셔서 어플을 받으시고 사용을 진행하시면됩니다.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카카오톡 채널 구독 후 스타벅스 기프티콘 이벤트 참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