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요즘 같은 스마트한 시대에서는 사실 업무량보다는 우리의 숙면을 방해는 것이

하나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스마트폰.. 사실 우리가 스마트폰을 밤에하는 이유는 

바빠진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대화와 소통을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시간이 바로 잠을 자기 전

이라는 특성 때문에 밤에 스마트폰을 자주 할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또 불면증을 유발하여 더욱더 심해지는 불면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숙면을 취하는 방법.. 100세시대에서 우리는 자야 더 오랫동안

내가 사랑하는 일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랫동안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숙면을 취하는 방법을 얘기해보도록하고 실제로 제가 효과를 받던 것들을 공유하고자해요!

단순히 핸드폰을 줄이자가 아닌 제가 택한 방법은 강제적으로 잠을 자자 였습니다.

그 여러 불면증치료와 숙면을 취하는 방법을 공개하고자해요! 

 

숙면을 취하는 방법 첫번째

우리가 숙면을 취하는 방법 중 먼저 생각해야할 것!

이중에 첫번째는 우리가 잠이 오지 않는다면 억지로라도 방의 빛을 차단하자 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무의식을 건드는 아주 좋은 방법인데요.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빛에 감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그것이 우리의 민감함을 조성하고

잠을 방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왜 암막커튼이 그렇게 잘팔리는 걸까요??

그리고 또 왜 암막커튼을 그토록 사람들이 찾는 걸까요??

그것은 우리의 생각속 무의식도 원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것은 어두움으로 인해서 폰에 대한 빛을

많이 볼 수 없게 해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을 할때 핸드폰을 끄고싶다는

생각 가끔해보신 적 있으실까요??

숙면을 취하는 방법 2

숙면을 취하는 방법 두번째

숙면을 취하는 방법 중 또 하나는 잠을 자는 환경을 개선하자 입니다. 

먼저 온도와 습도등 사계절이 지나가면서 늘 나에게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주시는게 좋다고해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같은 겨울에는 습도를 잘 조절해주는 가습기를 틀어 놓는다던지

또 적절한 보일러 온도를 조절해주시는게 정말 좋다고해요!

요즘에는 또 여러 좋은 아이템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숙면을 취하는 방법 4

숙면을 취하는 방법 3

나에게 체격과 몸에 맞는 베개를 꼭! 사용하자.

혹시 요즘 불면증을 치료하는 베개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바로 불면증치료 베개라는 것인데요!

이렇게 요즘 현대사회에 맞는 아이템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

 

우리가 숙면을 취하는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또 한가지는

"베개"입니다.

 

우리 몸에 맞는 베개를 꼭 사용하셔야해요!

베게도 너무나 여러 종류가있습니다.

옆으로 자는 사람 전용으로 나오는 솜이 빵빵하게 들어있는 베게

누워서 1자로 자는 사람들 위해서 나오는 솜은 많이 없지만 누웠을때 

목이 편안한 베개랄지.. 너무나 많은 베개가

숙면을 취하는 방법 5
숙면을 취하는 방법 7

숙면을 취하는 방법 4

또 저만의 숙면을 취하는 방법인데요!

자기전 20분정도 명상 음악을 틀어놓고 아무생각없이 명상을 하고 잠에 드는 겁니다.

저는 다른 방법도 좋지만 이방법도 너무나 효과가 있더라구요..!

오늘 하루 생각도 정리를 할 수 있고

오늘 지금 이시간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깐 너무나 좋은 방법인 듯해요!

숙면을 취하는 방법

숙면을 취하는 방법 5

 

숙면을 취하는 방법 중 또하나는 목욕입니다!

혹시 목욕을 하고나서 약간 잠이 올 것 같은 느낌있으셨던 분들 계실까요??

이렇게 목욕을 하게되면 몸에 피로도 없어지고

몸에 있던 노폐물들이 배출되면서

편안한 상태와 우리의 몸은 이제

잠을 잘 시간이다라는 것을 인지 시켜준다고해요^^

 

숙면을 취하는 방법

숙면을 취하는 방법 6

이제 우리는 누웠을때는 아무생각 하지 않기

내 생각이 너무 딥해지고 5만가지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 편안한 노래듣기를 찾아보세요!

 

이렇게 우리는 자기전 수만가지의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때는 생각을 멈춰버리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때 제가 경험 했을때 가장 좋았던 방법은

노래를 듣고 따라한다던지.. 아니면 잠시 감상을 한다던지 했을때 

효과가 있는 듯해요 또 내가 모르는 영역의 교육영상을 틀어놓으면 잠이 솔솔 올때가 종종 또는 너무 많아서 이방법도 추천해요! ㅎㅎ

숙면을 취하는 방법 

숙면을 취하는 방법 7

이제는 정말 나는 도저히 안되겠다.. 그렇다면 이방법은 하라고는 강요하고 싶지는 않지만

최후의 보류인 수면제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에요..

이때 이것을 해야할때는 절대 수면제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라는 것이에요..

항상 심하게 했을때 몸은 반응하기 마련이니

절대 남용해서는 안된다고생각해요!

 

최대한 제가 알려드린 민간요법을 습관처럼 자리를 잡히셔서

계속해서 나의 잠자리를 딥하게 가져가야한다고 생각해요!

숙면을 취하는 방법

 

숙면을 취하지 못할때는 정말 우리의 몸은

 운동을 안했을때보다 더 많이 나빠지고 안좋아진다고 합니다. 

전에 티비프로에서 하루 2시간만 자고 일만하시고 모든 빛을 다갚고

과로사로 돌아가셨던 분이 생각이나네요. 

구분을 보며 실제 티비에 나올때는 존경스러웠지만

근황에 대한 글을 읽고 얼마나 많은 생각들을 했었는지 모르겠네요.. 

꼭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세상에 있는 물질보다 내 몸을 먼저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숙면을 취하는 방법

우리가 숙면하려는 이유는 더 나은 삶을 살기위해서 하는 것이니까요 ㅎㅎ

+ Recent posts